간만에 툴 설명이다~ 뭐 한글은 한국에서 한글작업을 위한 대표적인 툴이지 않는가 ㅎㅎ
일단 처음에 설치하고 나서 조금 로딩이 있어 아 왜이렇게 오래 걸리지 하면서 짜증이 났지만 처음설치때만 그렇지 2007보다는 상당히 빨리 실행되는것같아 시작은 만족하다.


위 그림은 한글 2010을 처음 킨 화면이다. 오피스2007을 사용해본 사용자들은 왠지 오피스 필이 난다는 사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뭐 큼지막 해서 좋긴 하다 ㅎㅎ


표를 만든 화면이다. 한글2007까지만해도 이렇게 자동으로 표를 꾸며주는 기능이 존재하지 않아서 굉장히 불편한 감이 없지 않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어~ 정말 좋다~~ 비록 잘 쓰진 않지만 말이다.

또 무슨 기능들이 있을까 해서 찾아보니 그림효과 기능들이 좋아진것 같다~


다음과 같이 생그림도 위와같이 편집하면 클릭 몇방으로 프로같이 반사기능, 네온, 옅은 테두리 같은 액자 기능도 만들수 있고, 스타일도 쉽게 줄수가 있다. 정말 좋다~ ㅎㅎ 훈훈하다. 이렇게 한글이 좋아지니 기존에도 한글로 거의 문서편집 작업을 했으나 더욱더 보강되서 완전 더 쓰게 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또 다른 기능을 보자면 우측에 보면 자르기 기능인데 이 기능은 정말 오피스에서 가지고 오고 싶었다. 자르기 기능이 없어서 워드가서 작업할때도 많이 있었는데 이제 그런 수작업을 할 필요가 없으니 한결 수월해 질 것 같다.

정말 유용한 기능들이 많지 않은가? ㅎㅎ 어떤것들이 있는지 또 찾아보자. 오 노~~ 블러그 관리도 이제 한글에서 척척 할수 있겠군.


정말 득이 되는 기능들이 많이 추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봐보면 편집 화면나누기 기능이다. 책을 만드는 작업을 할 때 유용할 것 같다.



학교에서 한글을 이용하여 책을 만들던 시절에 이런 기능들이 있었으면 좀더 빠르게 생산할 수 있었것만...
아 정말 좋다.

끝으로 이번에 나온 한글은 정말 정품을 사용할것을 권하고 싶다. 기능면이나 편리성이나 인터페이스 부분까지 모두 만족스럽다. 기가막힌 버전이 나온것 같아서 너무 기분이 좋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