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공부를 하던중 OS에 관심이 생겼다.
이리저리 뒤져보다 OS 구조와 원리 라는 책이 있다는 사실을 접했다.
그리곤 불야불야 도서관으로 뛰어 가서 아래 책을 빌려 버렸다.



역시 생각대로 엄청 이해가 되지 않았고, 흥미롭고, 재밌고, OS에 원리는 대단했다.
원래 난 도서관에서 책을 빌릴때 CD를 거이 귀찮아서 같이 빌리진 않는다. 하지만
이책에 CD내용은 정말 보고 싶었다. 그래서 같이 빌렸다. 사실 번역의 번역자의 주관적 입장에서 자주 서술하기 때문에 난 별로 좋아하질 않는다. 하지만 내가 일어를 할줄 모르니 원본을 살수 있어도 보질 못하니 원~ 그냥 체념하고 번역본이라도 열심히 보기로 마음 먹었다. 우선 첫장에서는 집필자에 대단한 겸손이라고 할까? 컴퓨터가 전공인 나 자신도 아니 컴퓨터를 전공하는 대부분에 학생들은 거의 뭐 알려고 생각만 하지 도전할려는 생각은 전혀 없는 분야 OS분야를 비전공자가 그것도 그냥 열심히 따라 만들도 보니 전문가가 되었다고 한다. 정말 대단한 사람이고 한편으로는 재수 없다 어떻게 꼭 나 머리 좋아서 이렇게 잘한다 이소리 같다. 하지만 책 한장한장을 열고 읽어보고 또 예제도 많이 있어 따라하면서 하다보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집중하게 된다.
아 서론이 너무 길었나 구조와 원리에 대해서 이건 책을 설명하는것 같다. 그래도 아직 이해한 부분이 없으니 서론만 걸쭉하게 말해두고 시간날때 정리해서 포스트 해야 겠다는 생각 뿐이다. 아직 다 보질 못했다. 허나 금방금방 읽혀 가는 내 자신이 무서울 정도로 흥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사실인거 같다. 당신도 늦지 않았다. 조금이나마 흥미가 있다면 지금 당장 서점이나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리거나 혹은 사서 보기 바란다. 정말 후회없는 선택이 될것이다...
아 새벽인데 얼릉 본인도 좀만 더 읽고 내일 필독한다는 생각으로 일찍 자야 겠다.

'운영체제(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sk 어셈블러에 기본명령어를 알아보자.  (0) 2009.08.28
makefile 설정  (0) 2009.08.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