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멤버 변수 표기법 : m_
2. 헝가리안 표기법
3. 윈도우에서 정의된 상수
4. 윈도우에서 정의된 데이터 형
접두어 | 의미 |
b | BOOL 형 변수 |
d | double 형 변수 |
h | 핸들(HANDLE)형 변수 |
n | int 형 변수 |
p 또는 lp | 포인터 변수 |
sz | 널(NULL) 문자로 끝나는 문자열 |
u | unsigned int 형 변수 |
w | WORD (unsigned short) 형 변수 |
dw | DWORD (unsigned short) 형 변수 |
str | CString 형 변수 |
clr | COLORREF |
상수 | 정의된 값 |
TRUE | 1 |
FALSE | 0 |
데이터형 | 의미 |
BOOL | 논리형, TRUE 또는 FALSE 값만 가질 수 있습니다. |
BYTE | 8 bit unsigned 정수형 |
DWORD | 32 bit unsigned 정수형 |
LONG | 32 bit signed 정수형 |
LONGLONG | 64 bit signed 정수형 |
ULONGLONG | 64 bit unsigned 정수형 |
FLOAT | float |
LPARAM | 32 bit 메시지 파라미터 |
LPSTR | 널 문자로 끝나는 윈도우 문자열의 포인터 |
LPCSTR | 널 문자로 끝나는 윈도우 문자열 상수의 포인터(const LPSTR) |
LPTSTR | 널 문자로 끝나는 유니코드 또는 윈도우 문자열의 포인터 |
LPCTSTR | 널 문자로 끝나는 유니코드 또는 윈도우 문자열 상수의 포인터 |
TCHAR | 유니코드 또는 윈도우 문자 |
UNIT | 32 bit unsigned 정수형 |
WORD | 16 bit unsigned 정수형 |
WPARAM | 16 bit 메시지 파라미터 |
COLORREF | R,G,B의 조합으로 표현되는 컬러를 표현하는 32비트 정수 |
POSITION | 리스트에 저장된 항목을 가리키는 포인터 |
'기타 > 코딩의 규칙'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mming Rule (0) | 2009.08.20 |
---|